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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인인증서 안내

공인인증서 안내
공인인증서는 인터넷을 통해 생활복지통합정보시스템의 다양한 업무를 처리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란?

공인인증서란 인터넷 상에서 발생하는 모든 전자거래를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해주는 사이버 인감증명서입니다. 생활복지통합정보시스템에서 제공하는 본인확인이 필요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인인증서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공인인증서의 종류

공인인증서는 사용자의 자격에 따라 사업자 등록번호가 입력된 법인용 공인인증서와 주민등록번호가 입력된 개인용 공인인증서로 구분됩니다.
생활복지통합정보시스템에서는 본인확인을 위해 개인용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의 발급방법

공인인증서는 은행 또는 공인인증기관을 통해 발급받을 수 있으며, 발급방법 및 용도에 대해 자세한 사항은 은행 또는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발급,재발급,갱신은 모두 공인인증서 발급기관에서 가능하며, 복지로 홈페이지에서는 발급 및 갱신을 할 수 없습니다.
* 공인인증서 유효기간은 1년이며, 1년 단위로 발급받아 사용하여야 함. 재발급, 갱신된 공인인증서는 생활복지통합정보시스템에 등록하여 사용가능

인증기관 안내

인증기관 안내 목록
공인인증기관 홈페이지주소 고객센터
금융결제원 http://www.yessign.or.kr 1577-5500
한국정보인증(주) http://www.signgate.com 1577-8787
(주)코스콤(증권전산) http://www.signkorea.com 1577-7337
한국전자인증(주) http://www.crosscert.com 1566-0566
(주)한국무역정보통신 http://www.tradesign.net 1566-2119
이니텍(주) http://www.initech.com 1644-50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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